본문 바로가기
etc/학원, 취업

[취준] 코린이 취준일기 (2)

by susu2 2022. 7. 12.

여러분 안녕하세요

오랜만이죠? ㅎㅎㅎ

생각보다 블로그에 방문해주시는 분들이 꽤 계셔서 되도 않는 인사를 해봤습니다ㅎㅎㅎ..

 

6월 안으로 취업하겠다는 다짐과는 달리...

어찌저찌하다보니 6월이 지나고 벌써 7월의 중반이네요ㅋㅋㅋㅋㅋ

 

정말 학원 다니시는 분들께 하고 싶은 말은..

꼭 수료 후에 바로 취업하시길... 바랍니다

 

저는 여러 사정들 + 이왕 늦었으니 여행도 좀 다녀올까... 같은..ㅋㅋㅋ 이유때문에 취업을 미루다보니 벌써 수료 후 7달이 지났습니다; 😇

이제는 정말 7월 취업을 목표로 달려야죠..ㅎㅎ 😂

 

하지만

이대로 취업하기 살~짝 애매해진거같아서 토이프로젝트 하나를 깔짝거리고 있어욥

포폴에 넣기 위한... 약 2주짜리의 짧은 프로젝트를 구성중입니다!

 

학원 다닐 때는 spring boot에 jsp를 얹어서 사용했는데

그 때 강사님께서도 boot에서는 jsp를 권장하지 않는다고 말씀해주셨지만, 

다른걸 새로 배울 시간이 없어서 boot + jsp 조합으로 파이널 프로젝트를 진행했었거든요.

 

하지만 첫 직장에서도 jsp -> html 로 수정 작업 하는걸 꽤 봐서

이번엔 thymeleaf를 사용해보려고 합니다!!

지금도 시간이 많이 있는건 아니라 새로운걸 사용해서 한다는게 살짝 겁나지만 이럴 때일수록 해봐야죠 그쵸?...

프로젝트 진행과정? 같은 것도 블로그에 올려보고 싶은데 잘 될지는 모르겠네욥

 

 

음 그리고...

나름의 소득도 있었어요

드디어 애물단지같은!! 정보처리기사를 합격했습니다ㅜ

진짜 불합격할거라 생각하고 있어서 그런지 더 행복했어요ㅜ

정처기는 그냥 기본으로 가져가야 하는 자격증이라고는 하지만

요즘 난이도도 어려워지고 그래서 괜히 풀죽었는데...

합격해서 다행이고... 이력서 한줄 업데이트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^_^

 

 

어떻게 마무리해야할지 모르겠네요ㅋㅋㅋㅋㅋㅋ

취준생들 모두 파이팅입니다 ~~~!!!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