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etc/학원, 취업

[학원] 쌍용교육센터(강북) 면접부터 개강까지

by susu2 2021. 7. 26.

*글 작성일 (2021.07.26) 기준 아직 수료하지 않았습니다! 글 읽기 전 참고 부탁드립니다 🙂

 

1. 학원은 왜이렇게 많은지 (학원 선택의 과정)

내가 만족하는 회사에 가고싶었지만 스스로 실력이 부족하다고 느껴졌다. 그러던 중 대학 동기의 친구가 국비학원에 다녔다는 걸 알게 되었고, 전공자들도 학원에 많이 간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. 나도 학원을 가야겠다고 생각했다. 

학원을 가야겠다고 마음먹고 서치해보는데 생각보다 국비학원, 사설학원 등 학원이 정말 많았다. 후기들을 보고 결정하고 싶었지만 절반 넘는 글들이 학원 홍보글이었다.

개발자 커뮤니티에서도 학원 선택에 대해 어려움울 토로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, 보통 추천하는 국비학원은 3곳으로 추려지는 것 같았다.

각 학원의 커리큘럼과 수강평 등을 보고 최종적으로 선택하게 된 학원이 쌍용교육센터(강북)였다. 강남점도 있었으나 나는 더 가까운 강북점으로!

 

 

2. 상담과 면접

쌍용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상담을 신청하고 다음날 매니저님께 연락이 왔다. 상담자가 몰려서 대면으로 상담을 하려면 시간이 오래 걸릴거라고 나만 괜찮다면 유선상으로 상담을 해주신다고 말씀하셨다. 유선상으로 궁금한 점 몇가지를 여쭤봤었는데 기록을 안 해두니 기억력이 흐릿해져서ㅠㅠ 뭘 여쭤봤는지 기억이 잘 안남... 아무튼 매니저님이 매우매우 친절하시니 궁금한거 있으면 다 물어보면 될듯하다!

상담이 끝나고 곧바로 면접을 신청했는데도 면접일정이 약 열흘정도 후에 잡혔던 것 같다. 그와중에 그 때 중요한 일이 있어서 더 딜레이시킴... 최종적으로 면접을 거의 2주? 정도 후에 보게 됐다. 그러니 급하게 학원에 가셔야하는 분들은 꼭!! 넉넉하게 일정 잡으시길...

면접 질문은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질문들 그대로 나왔다.

  • 학원 오기 전까지 뭐 했는지? 왜 학원에 지원한건지?
  • OOP란 무엇인지
  • 프론트엔드와 백엔드의 차이

질문에 대답하고, 면접관님도 궁금한게 있으면 물어보라고 하시길래 질의시간 조금 가지고 10분 내에 면접이 끝났다.

다음날에 면접 결과를 알려주신다고 했는데 연락이 오후까지 안 오길래 떨어졌구나 싶었다..ㅠㅠ (면접 보고와서 집에서 검색해보는데 생각보다 면접 탈락자가 많아서 더 맘졸이고 있었음...) 

그러다가...!! 오후 5시쯤 합격 연락이 왔다. 대신 내가 원했던 과정은 인원이 꽉 차서 대기를 해야되고, 그 이후에 하는 과정을 듣는게 어떠냐고 하셨다. 수강기간이 기냐 짧냐의 차이지 배우는 과목은 거의 비슷하다고 하셔서 이후 과정으로 옮기게 되었다.

 

 

3. OT와 첫 수업

개강 전 날 짧은 OT를 진행했다. 

hrd-net 어플을 이용한 출석 방법과 취성패 관련 이야기들을 하셨다.

그리고 자바의 정석이라는 교재를 한 권 받았다! 대학 다닐 때의 추억이 새록새록해지는 교재...

 

OT 다음 날 곧바로 수업을 진행하게 되었는데...... 코로나 4단계로 인해 전면 온라인 수업이 되었다ㅠㅠㅠ

zoom이란 걸 처음 써봐서 정말정말 어색했지만 지금은 그냥 무념무상...

얼른 코로나 상황이 괜찮아져서 선생님과 동기분들 오프라인에서 보고싶다는 생각뿐이다. ㅋㅋㅋㅋ 막상 대면수업하기 시작하면 지옥철에 치이겠지만...

 

 

4. 결론과 잡담

한 줄 결론: 학원 다니시려는 분들 지금 대기자가 많으니 꼭 미리미리 준비 하시길 바랍니다!! 

그리고 긴~~~ 잡담

사실 학원을 다니기 전에는 국비학원의 단점같은 걸 읽으면서 고민을 조금 했는데, 어떤 강사님을 만나냐가 정말 중요한 것 같다.

(계속 블로그에 올릴거긴 하지만) 지금 수업을 약 한 달 조금 안 되게 듣고 있는데, 앞으로 어떻게 될 지는 모르겠지만 지금까지는 만족도 150%로 듣고 있다. 😄

그리고 생각보다 진도가 빠르다. 과정이 6개월정도라 어쩔 수 없는 일인듯ㅠㅠ

이 글 작성하는데도 꽤 많은 시간이 걸렸는데... 수업이 진행되고 프로젝트가 시작되면 블로그에 글을 잘 올릴 수 있을지 모르겠다 ㅠㅠㅠ 힘내자...!

댓글